영어

To 의 3가지 용법

모지사바하 2014. 7. 29. 14:57

째코가 라즈베리 파이로 토렌트머신, 웹데브를 구축하여 공유해줬다 ㅎㅎ 짱 고마움.


웹데브에 한일영문법을 올려뒀길래 -이번에도 받아만놨다가 지우겠지 하는 심정으로- 다운 받아놓고,


1편을 봤다 .. 


근데 헐.................. 영어 강의에 신세계를 경험했다 너무 쉽고 재미있었다 .. 


어쩔땐 원피스 나 왕좌의게임 같은 유명 애니.드라마 보다 더 재밌게 느껴졌다 .. 물론 대다수는 그렇지않았다 ㅎㅎ


어쨌든 !!


영어로 인해 받았던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는 느낌이였다 ..


각설하고 오늘은 일단 To의 3가지 용법에 대해 까먹지 않기 위해 간략히 메모해두려 한다.


To 의 용법 첫번째


To 부정사  : ~는것 

ex) I want to study = 

I want : 나는 원한다

to study : 공부하는것 

나는 공부하는 것을 원한다. To 부정사 몰랐으면 이런 문장 못 쓴다 ㅡ.ㅡ;


부정사 라는 용어 때문에 뭔가 부정적인 용법으로 오해하기 쉽다 .. 부정사 라는 말은 




영어로는 infinitive . 무한대 라는 뜻?? 일꺼다 

한문으로는 아니 불(부). 정해질 말씀


한마디로 정해지지 않은 말씀 이다 ..


왜 정해지지 않은 말씀 이냐하면 to 뒤에 들어갈 수 있는 명사가 infinitive . 무한대로 많아서 정해지지 않았다는 말이다.


To의 두번째 용법


~하기 위하여 


~하기 위하여의 To는 줄임말이고, 정식으로 쓰면 In order To 이다.


영어권 아이들이 중복을 너무 싫어해서 In order를 빼고 간단히 To 로 말하고 읽고 쓴다.


강조.격식을 차려서 말을 하고 싶으면 In order to 를 다 쓰면된다 .


그런데 어떤 To 가 to 부정사의 To이고 in order to 의 To인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해석이다 .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to 이하 절을 빼고 해석을 해보면 to 부정사 문장은 뭔가 해석이 이상하고 말이 안된다. 


in order to 의 to 이하 절은 빼고 해석해도 해석이 자연스럽다.


두번째는 to의 위치이다 

어떤 To 가 to 부정사의 To이고 in order to 의 To인지 알아보는 방법의 첫번째는 해석이라고 방금 말했다.


in order to의 to 는 빼고 해도 해석이 자연스럽다고 했는데 그러기 위해선, 거의 항상 문장의 맨 앞부분이나 맨 뒷부분에 위치해야한다 .


마지막 To의 세번째 용법은 전치사의 To이다

~에 , ~로 처럼 방향을 나타낸다..


이상 복습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