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3

프로그래머스 H-index 다시!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747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H-Index는 과학자의 생산성과 영향력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어느 과학자의 H-Index를 나타내는 값인 h를 구하려고 합니다. 위키백과1에 따르면, H-Index는 다음과 같이 구합니다. 어떤 과학자가 발표한 논문 n편 중, h번 이상 인용된 논문이 h편 이상이고 나머지 논문이 h번 이하 인용되었다면 h의 최댓값이 이 과학자의 H-Index입니다. 어떤 과학자가 발표한 논문의 인용 횟수를 담..

프로그래머스 - 프로세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587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쉽게 생각했다가 큰 코 다쳤다. 나는 처음에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풀려고 시도 했다. 1. priorities[location] 보다 우선순위가 큰수만 필터링: 우선순위가 큰 순으로 정렬: bigger 2. priorities[location] 과 같은수만 필터링: 인덱스 번호가 작은 순으로 정렬: eq 3. priorities[location] 보다 우선순위가 큰수만큼 ans 에 더함 4..

플러터를 이용한 '금연시작' 앱 서비스 개발 후기

올림플래닛에서 1년 11개월간의 직장생활을 마치고 퇴사하였다. 퇴사사유는 서비스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한 불신이였다. 아무리 고민을 해보아도 이 서비스가 고객에게 무슨 가치를 줄 수 있을지 떠오르지 않았다. 나 뿐만 아니라 내가 대화를 나눠본 대부분의 직원이 이 서비스가 무슨 가치를 줄 수 있는지 잘 알지 못했다. 나는 회사생활을 할 때 돈 받고 주어진 일만 하면 된다는 마인드가 아니기에 퇴사를 고민하게 되었고, 결국 2월 8일 마지막 근무를 하고 퇴사하게 되었다. 오랜기간 쉬지않고 달려왔으므로, 잠깐이라도 쉬어야겠다는 마음에 이직할 회사를 알아보지 않고 퇴사했다. 2월 8일에 퇴사했지만, 연차가 14일 남아있어서 실 퇴사일은 3월 4일이다. 14일 연차기간동안 뭐라고 해야겠다고 생각되어 플러터로 앱을 하..

카테고리 없음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