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2018년 나의 목표

모지사바하 2018. 2. 19. 10:51

2018년 나의 목표


1. '정신 좀 차리자'

평소에 자주 덤벙거리고 건망증이 심하고 정신이 어디로 빠져있는 경우가 많다.

2018년에는 내가 해야할 일, 하면 안될 일, 빨리 해야할 일, 천천히 해도 될 일을 생각을 좀 하고, 정신을 차리도록 노력해야겠다..


노력만으로 안되면 '메모'를 하자. 

'메모'를 해도 안되면 우리 와이프처럼 '알람' 맞추는걸 생활화 하자.


2. 매순간순간 주제에 집중하자.

현재에 일어나는 일, 사건, 주제에 집중하자.

가만보면 나는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지 잘 모르겠다. 

매순간순간 주제에 집중하고 즐기자.


3. 나 자신의 상태를 늘 인지하자.

내가 지금 화가 났구나.

내가 지금 들떴구나.

내가 지금 정신 못차리고 있구나.


현재 내가 어떤지를 늘 인지하자.

화를 잘 내는 성격을 고치는건 어렵지만, 내가 지금 화를 내고 있구나, 라는 걸 알아차릴 순 있다.

현재 나 자신이 어떤지를 알면 나를 제어할 수 있다.

다만 알아차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