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5

금연 1144일 째

금연 시작한지 1144일 째 입니다. 지난 주말에 전라도 광주에 처갓집에 다녀왔는데, 술을 많이 먹고 담배를 세모금 폈습니다. 너무 어지럽고 맛도 없어서 이제는 진짜 담배가 맛이 없어졌나보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와 같이 꽤 오랫동안 금연을 해 온 친구가 있는데, 최근에 술 마실 때 다른친구들한테 한 두 까치씩 얻어 피더니, 최근에는 술마시기전에 담배를 한갑 사더군요. 역시 담배는 늘 경계해야하는것 같습니다. 조금만 방심해도 훅 들어오는 것 같네요.. 친구한테 너 그러다 큰일난다 고 말렸지만,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다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친구가 맨정신에 담배를 샀냐고 했더니, 본인도 할 말이 없는지 가만 있더라구요. 요즘에는 IoT 에 무척 관심이 많은데, IoT 에..

금연일기 2016.11.23

아이폰 7+ 결국 구입.

2013년 10월 초에 아이폰 5s를 올레샵에서 예약 구매 하였는데, 몇달 후에 엄청 싸게 풀려서 억울했던 기억이 있다. 나는 올레샵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정가를 다 내고 구매하였는데 64GB할부원금이 95만원쯤 이였던 걸로 기억한다. 원가를 다내고 산게 약간 억울 하기도 하고, 아이폰5s가 워낙 괜찮은 폰이다 보니 좀 오래 썼다. 대략 3년 1개월 조금 넘게 사용을 하였다. 이번에 아이폰 7 이 나와서 살펴보니, 탐은 나지만 아직 내 아이폰 5s 는 1년은 더 쓸 수 있다 라고 스스로 지름신을 물리치려 했는데, 자꾸만 신경이 쓰였다. 그러던 어느날 장인어른 댁에서 핸드폰을 던졌다 받았다를 하면서 놀던중 (이런 행위를 했다는것 자체가 이미 폰에 애정이 끝났다는 걸 반증한듯...) 핸드폰을 놓쳤는데, 유심을..

지름 2016.11.13

라즈베리파이에 블루투스 장치 연결

우선 기본적인 연결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했다. https://www.icbanq.com/pbloger/board_View.aspx?number=1080 그런데 내가 한가지 헤맸던 점은 블루투스 장치들을 scan on 을 통해서 스캔했는데, 사무실에서 했더니 무수하게 많은 장치 mac address 가 나왔고, 그 중 내 매직마우스가 어떤것인지 도저히 모르겠다는 것이였다.. 일단 그래서 맥북에 페어링 된 내 매직 마우스의 장치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bin Magic Mouse 라고 바꿨다. 그러고나서 내 매직마우스의 블루투스 맥어드레스를 어떻게 알아야하나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라즈베리파이에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하는데 성공했다.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다. 1. 맥북에 페어링 된 장치 목록에서 지웠다.-> ..

라즈베리파이3 2016.11.09

미세먼지 위험성

○ 미세먼지는 입자가 매우 작으므로 흡입 시에 코 점막을 통해 걸러지지 않고 폐포까지 침투하여 천식이나 폐질환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여러가지 발생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한 설명입니다. ○ 아울러, 여러 연구에 따르면 장기적, 지속적 노출 시 건강영향이 나타나며 단시간 흡입으로 갑자기 신체 변화가 나타나지는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이·노인·호흡기 질환자 등 민감군은 일반인 보다 건강영향이 클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나쁨" 등급 이상)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날씨 예보(미세먼지 예보 : 아래 예보등급 참고) 등을 통해 국민들께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에어코리아 홈페이지(http://www.airkorea.or.k..

지식인 2016.11.08